본문 바로가기
건강

공부하는 학생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 추천 (오메가3/rTG오메가3/은행잎 추출물/징코빌로바/옥타코사놀)

by mangdy 2020. 1. 21.
728x90

 

학생 혹은 수험생이 공부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한 가지에 몰두할 수 있는 집중력과 기억력 그리고 그것들의 밑바탕이 돼줄 체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싸움을 지속하기 위해서 수험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1) 오메가3

 

기억력, 치매 예방하면 빠질 수 없는 영양제입니다. 오메가3는 EPA와 DHA라는 두 가지의 주성분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이중에 DHA는 뇌의 주요 구성성분을 이루고 EPA는 뇌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는 인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 등을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인데요. 오메가3의 원료는 동물성(EPA-DHA)과 식물성(알파리놀렌산) 등으로 구분됩니다.

 

<오메가3 추천 영양제>

 

▶재로우 EPA-DHA 밸런스 600mg 소프트 젤

 

 

 

동물성(피시 오일) 오메가3인 제품입니다. EPA와 DHA의 밸런스가 적절하고 오메가3의 총함량이 600mg입니다.

 

 

▶ 트리어드 오메가3

자연계에서는 TG라는 형태로 존재하게 되는데 TG형태는 EPA와 DHA를 35% 이상 농축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나머지 65%는 다른 불포화지방산이나 불필요한 포화지방산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한 형태를 EE형태라고 합니다. rTG오메가3는 바로 이 EE형태를 다시 자연계의 TG형태의 지방산으로 변환시킨 제품입니다. 자연의 분자 형태와 유사한 형태를 유지하면서 포화지방산을 제거한 rTG 형태는 생체 이용 및 흡수가 용이합니다. 트리어드 오메가3 제품이 이러한 rTG형태를 갖고 있는데, EPA와 DHA의 함량에 따라  코어, EPA, DHA, 그린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성분 비율과 용량을 선택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메가3 영양제 선택 시 DHA와 EPA의 함량이 500mg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메가3의 흡수율을 높인 형태를 rTG오메가3라고 합니다.
  • 오메가3 영양제에서 기름이 산패된 비린내가 난다면 복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폐기 처분하세요.

 

 

 


 

(2) 은행잎 추출물

 

은행잎 추출물에는 징코라이드, 진놀, 폴라보노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으로 혈액순환 개선과 어지럼증 개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뇌는 다른 장기보다 훨씬 많은 포도당을 소모하며 근육보다 3배나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혈액순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가 노인성 치매나 기억력 장애에 집중되어있어 젊은 층의 복용에 있어는 근거가 충분하지 않지만, 뇌로 가는 혈액의 양을 늘려줌으로써 기억력과 사고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 추천 영양제>

 

▶ 라이프익스텐션 징코 빌로바 120mg 베지테리안 캡슐

 

 

 

 

 

▶네이처스웨이 징코골드 맥스, 120 mg

 

 

라이프익스텐션과 네이처스웨이 두 제품 모두 은행잎 추출물 함량이 120mg입니다. 두 제품 모두 중금속 검사에 철저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3) 옥타코사놀을 포함한 종합 영양제

 

옥타코사놀은 체력, 지구력과 관련하여 많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수천 킬로를 이동하는 철새는 많은 양의 에너지를 몸에 저장하고 그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옥타코사놀이기 때문입니다. 옥타코사놀은 글리코겐은 저장하고 지방을 대신 태워서 에너지를 만듭니다. 글리코겐의 저장에 대한 효능은 지구력을 가지고 꾸준히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그 외 체력의 기본 밑바탕이 되는 비타민 B군과 필수 아미노산이 있습니다.

 

 

 

[건강] 10대 청소년에게 좋은 영양제 추천

[건강] 중년 남성 여성에게 좋은 영양제 추천/음주/흡연자/탈모

[건강] 영양제 언제 먹어야 하나? (비타민C/A/D/B/종합비타민)

[건강] 영양제 언제 먹어야 하나? (유산균/오메가3/밀크씨슬/코엔자임Q1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