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ect

[베란다 원예] 집에서 로메인 대파 키우기 - 씨앗 선택하기

by mangdy 2021. 6. 17.
728x90

꾸준히 집 베란다에서 텃밭을 작게 해왔는데

매번 다이소에서 씨앗을 사서 했었어요 ㅋㅋㅋ

몇 년 전에 샀던 다이소 상추 씨앗을 매년 뿌려도 매번 잘 자라더라구욬ㅋㅋ

 

근데 이번에는 좀 괜찮은 씨앗 사서 키워 보자 해서

로메인이랑 대파 씨앗을 샀어요!

 

상추는 로메인으로 선택했고 대파는 흑금장파 품종을 선택했습니다!

추위와 더위에 강하고 성장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대파 품종에 따른 특징>

품종 특징
흑장금외대파 ◈ 더위와 추위에 강하다.
◈ 연백부가 단단하고 잎이 곧게 뻗으며 잎 꺾임이 적다.
◈ 성장 속도가 빠르다.
금장외대파 ◈ 더위에 강하다.
◈ 연백부가 단단하고 잎이 곧게 뻗으며 꺾임이 적다.
농협흑엽금장파 ◈ 추위에 강하다.
◈ 연백부가 길다.
◈ 육질이 단단하고 잎꺽임이 적다.
먹장대파 ◈ 연백부가 길고 두꺼우며 잎이 곧게 뻗는다.
◈ 토양 적응성이 넓어 재배가 쉬운편이다.
석창외대파 ◈ 추위에 강하다.
◈ 연백부가 길고 잎이 곧게 뻗는다.
◈ 토양 적응성이 넓어 재배가 쉬운편이다.

 

 

그리고 집에서 베란다 텃밭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

 

가든키퍼...!

이걸 사용하지 않고 원예를 했을 때

응애인지 진딧물인지로 엄청 고생을 했기 때문에 꼭 구입합니다

 

 

 

분무기 형태로 되어있는 것을 몇 통씩 구입해서 쓰다가

원액을 사서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바꿨어요ㅋㅋ

 

가격이 많이 차이나더라구요 ㅋㅋㅋ

분무 형태는 대략 6000원 정도에 구입한 듯!

원액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는데

물과 희석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대충 씨를 뿌리고 한 일주일 이주일이 지났을까...

하두 발아를 안 하길래 중간에 씨앗이 썩은 줄 알았아요ㅋㅋㅋ..

근데 아주 잘 나오더라고요! 발아율이 좋네요

올해도 열심히 키워볼라구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