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알리에서 시마노 클릿 sh11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

by mangdy 2022. 10. 6.
728x90

시마노 클릿 sh11을 사용중임

 

날짜를 계산해보면 대략 1개당 6개월에서 1년 안되게 사용하는 듯하다

너무 자전거를 열심히 탔다...ㅋㅋㅋ

 

지금 찾아보면 시마노 정품 클릿은 인터넷에서 개당 2만 중후반 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

전엔 더 저렴하게 구매했던 것 같은데... 매년 가격이 조금씩 오른다 흑흑

솔직히 플라스틱 주제에 소모품치곤 비싼 편이라 생각됨... ㅜ ㅜㅋㅋㅋ

호환되는 더 저렴한 다른 클릿으로 갈아탈까 알아보다가

알리에서 짭이랑 얼마나 차이 나는지 비교해볼 겸 구매해봄!!

 

 

 

정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확인

 

시마노 정품 클릿 제품 인터넷으로 구입하기

 

시마노 정품 클릿 제품 인터넷으로 구입하기

시마노 클릿을 인터넷으로 구입할 때 정품과 진품을 구별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식 수입업체를 찾다가 시마노 제품을 공식으로 유통하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pipi4jung.tistory.com

 

 

 

 

 

 

21년 11월에 주문했으니까 사용해본지도 꽤 됨

알리 아무 상점에서 구매했고(그나마 평점이 높은..)

심지어 첫 번째 상점은 지금 사라졌다...!ㅋㅋㅋㅋㅋ

 

가격은 각각 배송비 포함 10.74달러 / 8.11달러

그때 환율로 대략 13000 / 9700원 정도..?

배송은 2~3주 걸린 듯

 

 

 

 

정품 클릿과 비교하고 싶었으나.. 이미 만신창이 헤져가지고ㅋㅋㅋ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생략함..

 

여튼 각각 살펴봤는데 언뜻 봐서는 차이점을 모르겠음

근데 아주 세세히 따져보면 확실히 다르긴 함

 

 

 

사실 막 엄청난 차이점을 못 느끼겠음..ㅋㅋㅋㅋ

사용하던 정품에는 앞부분에 동그란 모양이 있는데

찾아보니까 정품 중에도 없는 물건이 있는 것 같음

 

 

 

옆 부분이 정품이랑 가장 다른 부분인데

첫 번째 동그라미 부분인 노란색 부분과 검정색 부분이 만나는 모양이 다름!

그리고 두 번째 동그라미 부분의 검정 홈으로 패인 부분도 아주 조금 다름

 

여튼... 다르단 걸 충분히 알았고... 그래서  사용해봄

결론은

솔직히 유의미한 차이를 모르겠다... 임ㅋㅋㅋ

 

아무래도 품질의 차이 같은데 

전과 비슷한 사용 기간을 갖고 교체를 해서..ㅋㅋㅋ하..

사실 한 두 번 쓰다가 망가져서 와 역시 짭이다 할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의외로 튼튼함..

 

지금은 다른 클릿을 사용하지만.. 짭을 사용하기엔 역시 찝찝하니까?

 

것보다 꼭 사라고 하고 싶은 것은 클릿 커버!!

클릿 커버는 꼭 정품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으니까 호환용 아무거나 사서 꼭 착용하시길...

완전 강추합니다. 이거 쓰고 클릿 수명 훨 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