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리모델링 후기 2편] 리모델링 시작 전에 준비해야할 것 - 이사업체/입주청소 선택하기

by mangdy 2023. 7. 1.
728x90

3. 이사센터 고르기

리모델링 업체를 선정했다면 되도록 빨리 이사센터와 입주청소를 알아봐야 합니다. 안 그러면 저처럼 후회해요.
솔직히 이건 복불복이라 생각합니다. 암만 평이 좋고 비싼 곳을 선택했다 해도 운이 나쁘면 당하게 되는 것이 이사랑 입주청소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리모델링 업체를 선정하자마자 되도록 빨리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요.  


(1) 집 주변 이사센터 찾기 & 지역 카페에서 이사센터 추천받기

리모델링 이사는 한 달 동안 물건을 보관해야 해요.
포장이사 + 보관비용이 따로 측정되고 거기에 냉장고/에어컨 기타 등등 추가비용 + 고층 아파트라면 사다리차 비용까지...

그에 따라 견적이 천차만별이더라고요. 이삿짐 보관 비용은 대체적으로 하루단위로 결제하거나 일주일 단위로 가격이 매겨집니다. 아주 저렴한 곳은 피하는 게 좋아요. 컨테이너 상태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눈으로 확인할 여유가 없기 때문에 전적으로 운과 느낌으로.... ㅋㅋㅋ큐 아주 비싼 곳과 아주 저렴한 곳을 제외시키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집 주변에서 광고하는 세 곳에 전화해서 방문 날짜를 예약해서 견적을 받았어요. 견적 봐주시는 분들이 직접 와서 집안 물건을 보고 톤 수를 정해주시는데, 톤 수에 따라 또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최대한 낮게 측정해 달라고 했어요. (가구를 많이 버릴 것이기 때문에...) 저희 집은 최소 5톤~ +7톤까지 나왔어요.

 

결론적으로는 yes2424에서 하게 되었습니다.명예의 전당까진 안 가도 지역 카페에서 추천하는 몇몇 일반팀을 찾아서 견적을 예약했어요. 그중에 가장 저렴한 곳과 비싼 곳을 제외했고, 느낌(...)이 좋은 팀과 계약했어요. 결과적으로 아주 좋은 선택을 한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운이 좋았죠...ㅋㅋ 가격도 아주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평균적인 가격이었고 팀원 모두 한국인이란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yes2424.com

 

https://www.yes2424.com/

 

www.yes2424.com

 

저희 집은 5톤 차량 한 대가 나왔고 한 번 포장이사 가격이 115만 나왔어요. 냉장고만 분리했고 에어컨 철거운반은 하지 않았습니다. 사다리차 비용은 10층 이상이기 때문에 15만+15만 = 총 30만 원 추가비용이 나왔습니다.

이삿짐 보관 비용은 하루 단위로 결제한다고 하셔서, 리모델링 진행 상태에 따라 날짜를 조절하기 위해 다시 이사 들어오는 날 결제하기로 했어요. 계약 선금은 20만 원이고 잔금은 이삿날 당일에 지불하게 됩니다.

예스2424 견적서


그래서 총 115만 x 2 (두 번의 이사)
사다리비용 30만 원
보관비용 약 3주 정도 약 12만~13만 (하루 5천 원 정도..)
-> yes2424 사이트에 보관비용이 명시되어 있지만 계약한 이사팀 팀장님과 대화하다 보면 더 저렴하게 해주기도 해요.
*참고로 위 모든 금액은 2022년 가격 기준입니다.*

 

 

4. 입주청소 선택하기

가장 골치 아픈 것이 입주청소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이걸 가족에게 맡겼는데 완전 실패(...) 했습니다. 리모델링 진행하면서 거의 끝나갈 때쯤 입주청소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결과적으로는 최악이었어요. 입주청소 소개 사이트에서 대충 찾아서 했는데... 하... 후기 이런 거 절대 믿을 게 못돼요. 입주청소야말로 진짜 복불복이라 생각합니다. 후기로 알 수 없어요. 조금 비싸도 제대로 해준다는 곳에서 하려고 했지만 이미 예약이 풀이라... ㅜㅜ 제가 알아본 곳은 네이버카페[데미안 청소&줄눈]이구요. 하지만 예약이 풀이라 저는 못했어요. 참고하시길..

 

데미안 청소 & 줄눈 : 네이버 카페 (naver.com)

 

데미안 청소 & 줄눈 : 네이버 카페

데미안 청소앤줄눈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afe.naver.com

 

입주청소는 평수에따라 가격이 다르고, 옵션에 따라 또 가격이 달라져요. 보통 평수당 만원 초반대였는데 요즘엔 또 올랐다고 하네요...

 

실패했다고 한 이유는, 청소가 정말 하나도 안돼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삿날 당일 대충 보기엔 깨끗했지만 정말 구석구석 먼지가 없는 곳이 없었어요. 심지어 베란다는 건들지도 않았던.... ㅜㅜ 그렇게 입주를 완료하고 일주일 넘게 청소로 개고생을 했습니다. 셀프로 입주청소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정말 시간&체력적 여유가 되신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리모델링이 끝나면 리모델링 업체에서 대충 정리를 해주시는데, 그것과 별반 차이가 없었거든요.... (ㅜㅜ..)

ㅋㅋㅋㅋ 정말 제대로 하는 곳에서 입주청소를 받던가 아니면 셀프로 하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심으로요. 

 


[리모델링 후기] 리모델링 시작 전에 준비해야할 것 - 업체선정하기/집구하기 - 1편

 

[리모델링 후기 1편] 리모델링 시작 전에 준비해야할 것 - 업체선정하기/집구하기

살면서 리모델링을 몇 번이나 하겠어요. 저도 리모델링을 준비하면서 맨땅에 헤딩하듯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주변에 도움 받을 사람도 없어 힘들게 인터넷과 동네를 뒤져가며 리

pipi4jung.tistory.com

 

728x90

댓글